본문 바로가기
생활속꿀팁

여름철 해수욕장, 계곡에 폰이 빠졌을때 고치는 방법

by 이쿠에쿠 2022. 7. 9.

여름철에 접어들면서 해수욕장, 계곡에 놀러 갔을 때 폰을 모르고 주머니에 넣고 있다가 깜빡하고 들어가는 경우, 발을 헛디뎌서 바지에 있던 폰, 손에 들고 있던 폰이 물에 빠져 고장 나거나 스피커 소리가 이상하게 나곤 합니다. 계곡 같은 깨끗한 물에 폰이 빠지는 경우에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해수욕장과 같이 염분끼가 있거나 다른 이물질이 묻은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소개하겠습니다.

폰이 물에 빠졌을때 고치는 방법 - 이미지
여름철 해수욕장, 계곡에 휴대폰이 빠졌을때 고치는 방법

<목차>

-계곡과 같은 맑은 물에 폰이 빠졌을 경우

-해수욕장과 같은 염분끼가 있는 물에 폰이 빠졌을 경우

-물에 빠진 휴대폰 스피커 소리 고치는 방법

 

계곡과 같은 맑은 물에 폰이 빠졌을 경우

계곡에서 놀다가 폰이 물에 빠졌을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최신 나온 폰 기종들은 대부분 방수처리가 되지만 오랜 시간 동안 물에 빠져있거나 수심이 깊은 곳에 들어갔다면 대부분의 폰이 고장 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순서대로 한다면 대부분의 폰은 다시 살아날 것입니다.

 

  1. 이 글을 읽고 난 후, 빠르게 전원을 끈 후, 휴대폰 케이스가 있다면 분리하여 줍니다.
  2. 유심칩(USIM)을 분리하고 메모리를 분리하여 키친타월 위에 올려두어 건조를 해줍니다.
  3. 마른 수건이나 키친타월로 물기가 있는 부분을 제거를 해줍니다.
  4. 선풍기 바람이나 에어컨 바람으로 제품을 건조를 해줍니다.
  5. 휴대폰 내부에 습기나 물기가 빠질 수 있도록 키친타월 위에 올려둡니다.
  6. 어느 정도 말랐다고 판단한 후에 휴대폰을 켜면 절대로 안되기 때문에 48~72시간을 기다린 후 휴대폰 전원을 켭니다.

신속하게 고쳐야 한다면 1~5번의 순서대로 한 후 5시간 건조를 시킨 뒤에 근처 제조사 서비스센터(삼성전자 서비스센터애플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수리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주의사항

  •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여 건조를 하게 되면 고열의 바람으로 인하여 추가 손상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선풍기 바람이나 에어컨 바람과 같은 시원한 바람으로 제품을 건조를 해줍니다.
  • 충전기를 꽂으면 전원이 켜지므로 충전기를 꽂지 않습니다.

 

해수욕장과 같은 염분끼가 있는 물에 폰이 빠졌을 경우

해수욕장에서 놀다가 폰이 바다에 빠졌을 경우에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바닷물은 염분끼가 있기 때문에 맑은 물에 빠졌을 경우와 다르게 대처를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소금기가 있는 바닷물은 휴대폰 내부에 있는 메인보드의 부식을 더욱 빠르게 진행시키기 때문입니다.

  1. 바닷물에 빠진 휴대폰을 생수나 깨끗한 물로 1~3분 동안 씻어 염분끼를 제거하여 줍니다.
  2. 나머지는 계곡과 같은 맑은 물에 폰이 빠졌을 경우 순서와 동일

물에 빠진 휴대폰 스피커 소리 고치는 방법

❓스피커에 물이 들어가서 소리가 예전처럼 다르게 느껴질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폰이 물에 빠져 스피커 안에 물이 들어갔다면, 스피커에 물기가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효과적인 해결방법은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유튜브에 들어가서 '스피커 물빼는 노래'를 검색하여 최대음량으로 재생합니다. 

유튜브 스피커 물빼는 소리 링크

스피커 물빼는 소리 1시간 버전

 

Contents 접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