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꿀팁

여드름 스트레스, 피부 개선에 효과 본 영양제 추천

by 이쿠에쿠 2022. 5. 28.

여드름으로 인해서 피부과를 갈려면 꾸준히 다녀야 되고 가격도 부담스럽습니다. 최근에는 마스크로 인한 트러블이 많이 일어나고, 서구식으로 점차 바뀌고 있는 식습관으로 인한 갑자기 여드름이 올라오곤 합니다. 여드름 피부를 어떻게 관리를 해야 되는지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제가 피부가 어떤 방법으로 좋아지게 되었는지의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피부 관리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드름 치료제 부작용


로아큐탄(여드름 치료제)
로아큐탄은 한국에서 유명한 알약 형태로 구성하고 있는 여드름 치료제입니다. 피지선의 피지를 분비를 억제시켜서 모공이 막히는 걸 사전에 방지하여 여드름을 치료시키는 것입니다. 여드름 발생 원인 중 과도한 피지 분비가 여드름의 가장 큰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case by case이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로아큐탄의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부작용이 일어났습니다. 6개월 이상 먹은 후, 부작용으로 피부 건조증이 일어나서 보습제를 계속 발라주었습니다. 어느 정도 효과는 있었지만, 피부 건조증과 안구건조증으로 인해서 약을 끊고 난 뒤에는 예전처럼 다시 여드름이 났습니다. 이후로 여드름 치료제를 섭취하지 않고, 피부 관리를 위한 영양제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피부 관리를 위한 영양제

아연
아연은 여드름균을 억제하며, 염증반응을 감소시켜 화농성&염증성 여드름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점막 면역을 향상하고, 상처 치유, 염증 조절, 조직 재생에도 그 역할을 합니다. 아연 30mg을 매일 아침 식사 후 2시간 이후에 섭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B5 (판토텐산)
판토텐산은 피지샘에서 피지의 생성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지방대사 작용, 보습효과가 있어서 여드름 트러블 개선과 심지어 머릿결도 좋아지고 탈모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판토텐산이 들어간 음식은 간장, 계란, 표고버섯, 고추 등이 있습니다.

저는 ‘JARROW FOMULAS’ 회사의 판토텐산 B5, 1회 섭취량 500mg인 영양제를 섭취 중입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인하여 마스크 트러블이 있으신 분, 얼굴 피부 여드름 있으신 분들께 하루 아침먹고 30분후에 1알, 저녁먹고 30분후에 1알 총 2알씩 드시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저는 턱드름, 얼굴 여드름, 가슴 여드름이 현저히 줄어드는 효과를 빠르게 나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저는 기름기가 많은 지성 피부인데 기름기도 많이 줄었습니다.

크림 추천(CASE BY CASE)

이거는 정말로 자기 얼굴에 맞는 크림을 쓰시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군대에 있을 때 ‘DR.G’ 회사의 크림을 주위 사람들이 많이 써서 똑같이 구매 후 썼습니다. 순한 크림이라고 알려졌는데도 불구하고, 이틀 만에 입 주위랑 안 나던 턱드름이 생겼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안 쓰던 크림을 써서 얼굴에 트러블이 나는 거겠지'라는 생각으로 한 달을 썼습니다. 점점 심해지는 여드름으로 저는 'DR.G'크림을 쓰지 않고 있습니다.
이후 저에게 맞는 크림을 찾으려고 아이오페 남성 크림, 메디큐브 크림을 사용해보았습니다. 둘 중에 저는 아이오페 남성 크림과 스킨이 제 얼굴에 맞았기 때문에 아이오페 남성 크림을 현재 사용 중입니다. 지성 피부인 저는 아침에만 세안 후 크림을 바르고 있습니다.

Contents 접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