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꿀팁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2주차 후기 및 앞으로의 계획

by 이쿠에쿠 2022. 5. 25.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는 2주가 살짝 넘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하루 최소 2포스팅 목표로 구글 SEO에 맞춰서 적는 게 나의 목표이다.

나의 현재 상황과, 구체적인 계획 및 보완해야 될 방안을 정리하겠다.

 

 

매일 해야 될 것

아직 초반이라서 글감이 떨어지거나, 키워드가 떨어지진 않은 것 같다.

하루에 이슈성글 1개와 정보성 글 1개를 적으려고 노력을 한다.

이슈성 글은 제목을 뉴스 기사와는 사뭇 다른 느낌으로 적어야 유입이 많이 된다는 것을 알았다.

어떤 정보성 키워드를 적어야 구글에서 유입이 들어올지 의문이다.

많이 적으면 감이 잡힐 것 같아서 하루 2포스팅 이상으로 1년 이상 적는 것이 목표이다.

 

방문자, 유입경로 (구글 유입)

개설 1주 차, 5월 9일~5월 15일 운이 좋게도 구글에서 유입이 되었다. 구글에서 83명이 유입이 되었다.

남들보다는 구글에서 빠르게 유입이 되었던 것 같다.

2주 차, 5월 16일~5월 23일 구글에서 꾸준히 유입되고 있었다. 구글 183명이 유입이 되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자신의 일상보다는 유용한 정보를 얻으려고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경우가 정말 많은 것 같다.

 

블로그 운영 계획

현재 블로그는 폭넓은 여러 가지 주제로 사람들에게 ‘알려주면 유용하겠다’라는 것을 꾸준히 게시할 예정이다.

깊은 지식이 아닌 얕은 지식으로 방대한 정보를 하나씩 수집하여 포스팅 퀄리티를 높여 쉽게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나의 글솜씨와 말솜씨를 키우는 것이 나의 현재 계획이다.

 

구글 SEO

사이트 속도에 차질이 생긴다고 하여, 이미지는 최대한 넣지 않으려고 하고 있다.

description, 제목 1, 제목 2, 제목 3의 순서에 잘 맞게 작성하고 있다.

구글 SEO를 꾸준히 공부하여 맞게 구글에 맞게 나의 글을 최적화시켜야겠다.

 

남은 5월과, 다음 달 6월 계획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승인 거절이 나도 로봇이 나의 사이트를 확인함으로, 로봇이 나의 글을 좋아할 때까지 꾸준히 글을 계속 적으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이 목표이다.

남들보다 포스팅 질을 더 높게 글을 써야겠다고 마음먹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자신이 오늘은 포스팅하기 싫다고 해도 블로그는 꾸준함이 있어야 상위 디지털 노마드로 가는 길인 것 같다.

 
Contents 접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