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HOT ISSUE

휴짓조각 된 루나코인 대폭락, 권도형 대표 트위터 공식입장

by 이쿠에쿠 2022. 5. 14.

'한국산 코인', 휴짓조각이 되어버린 루나 코인 대폭락에 따른 권도형 대표의 트위터에 공식입장이 5월 14일 트위터에 게재되었습니다. 루나 코인은 비트코인 화폐 기준 사토시 가격으로 0.00000001로 말도 안 되는 가격으로 대폭락 하며 글로벌 가상화폐 시장에 공포와 충격을 주었습니다.

 

달모양-루나코인-사진
루나테라- 이미지

1. 루나 코인은 무엇일까?

 

K-코인으로 소위 ‘한국판 김치 코인’이라고 불리는 루나 코인(LUNA)은 스테이블 코인으로 테라폼랩스 사의 코인입니다. 권도형 대표와 티몬 창업자인 신현성 의장과의 합작으로 탈중앙화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입니다.

 

  • 스테이블 코인이란? - 달러 등 오프라인 화폐와 그 가치가 연동되어 일정한 화폐가치를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코인으로 THTHER(USDT)가 대표적인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이를 일정한 화폐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1 테라(TERRA) = 1달러 가치의 루나(LUNA)로 루나는 UST(테라)의 가치를 1달러로 안정되게 유지하기 위해서 마련된 수단입니다.

 

현재 루나의 가치가 대폭락함으로 인해서 전 세계 대형 거래소에서 일부 상장폐지 또는 정지를 행하고 있습니다.

 

2. 엘리트 코스를 밟은 청년 창업가, 권도형은 누구인가?

 

한국판 일론 머스크라고 불린 권도형 CEO의 화려한 학력 경력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학교 : 대원 외국어고교를 졸업 후 미국 스탠퍼드 대학 컴퓨터공학 전공

경력 : 애플(APPL)과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엔지니어로 근무

나이 : 1991년생, 올해 나이 만 30살

 

 

3.  현재 상황

 

제2의 리먼브라더스 급의 전 세계를 뒤흔든 루나 코인의 대폭락, 일주일 만에 현물 기준으로 -99.99%가 떨어진 전혀 가치가 없는 휴짓조각이 되어 버린 루나 코인의 대폭락이 일어났습니다. 이는 글로벌 가상화폐 시장 전체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이에 권도형 대표는 5월 14일 트위터를 통해서 루나와 테라 USD(UST) 붕괴에 대해 처음으로 공개 사과를 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프로젝트의 실패를 인정하고 본궤도에 오를 수 있는 방법을 찾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권도형 대표는 “이번 사태로 나를 포함해 나와 연계된 어떤 조직도 이익을 본 적이 없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투자자들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전형적인 폰지사기 아니냐?”, “권도형이 돈 다 들고 도주한 거 아니냐?” 등 CEO를 향한 비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루나 코인 대폭락 사건 원인 중 가장 높은 시나리오는 계획된 사기라는 주장이 야기되고 있습니다.

Contents 접기

댓글